글로벌 거래소 FXBulls.com 에서 나스닥거래 를 경험 하시기 바랍니다.
해외거래소 FXBulls 에서는 나스닥거래 및 홍콩 항셍거래 , 비트코인거래 , 통화선물 거래 및 각종 1000 여개 이상의 전세계 해외거래상품을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한국고객들을 위한 원화 입출금 서비스 및 한국인 고객센터 운영을 24시운영 하며 고객님들을 지원하여 드리고 입니다.
먼저 처음 나스닥거래를 시작 하시는 투자자를 위하여 간략히 나스닥거래에 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스닥(NASDAQ, Nasdaq Stock Market)은 미국의 장외 주식거래시장이다. 나스닥 주식회사의 자회사이기도 하다.
나스닥은 전미증권업자협회 자동 주식시세(National Association of Securities Dealers Automated Quotations)의 줄임말이다.
미국 뉴욕 시각을 기준으로 하며, 서머타임 적용시에는 변동된다.
- 일반거래회기(Normal Trading Session)의 개장시각: 9시 30분
- 일반거래회기의 폐장시각: 16시 00분
나스닥은 미국 뉴욕 증권거래소에서 운영되는 시장과는 별도의 시장에서, 전미증권협회(全美證券協會)에 등록된 주식이 매매된다. 장외거래[2]를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컴퓨터 전산망을 활용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컴퓨터, 스마트폰, PDA 등 단말기를 통해 상장기업(上場企業)[3]의 매도호가(賣渡呼價)와 매수호가(買受呼價)를 실시간으로 조회하고 주문할 수 있다.
또한 미국 기업이 아니더라도 상장이 가능하다. 2012년 기준으로 7000여 개의 기업이 상장되어 있다.
다우존스산업평균지수, S&P 500 지수와 더불어 뉴욕 증시의 3대 주가지수의 하나로, 우리나라 코스닥과 같은 장외시장이다. 벤처기업이나 첨단 기술 관련 기업들의 주식이 장외 거래되는데,
여기에는 구글, 애플, 야후, 아마존닷컴 등 총 1353개가 편입돼 있다.
지수 산출 기준일은 1971년 2월 5일이며, 나스닥시장 운영자인 미국증권업협회(NASD)는 이 날의 시가총액을 100P로 해 상장된 모든 보통주를 시가총액에 따라 가중치를 부여해 주가지수를
산출하고 있다. 나스닥지수는 중개인의 호가에 의해 매매가 이루어지는 뉴욕증권거래소의 거래와 달리 컴퓨터에 의해 시세가 자동적으로 결정된다.
즉 나스닥 시스템에서는 다수의 매도와 매입가격 중 가장 낮은 매도가격과 가장 높은 매입가격을 자동적으로 골라 거래를 맺도록 한다.
또한 다우지수에 비해 상장종목 전체를 대상으로 지수가 산출되므로 시장 전체의 흐름 파악이 보다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시가총액식 주가지수이므로 대형주의 시세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 또는 거래에 관한 궁금증은 FXBulls.com 라이브채트를 이용하여 주시면 24시간 상담 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인 유선상담 또한 가능 하오니 언제든지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